초연결시대,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라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31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75,240원
실결제금액 75,2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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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 소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사고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2.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무형의 서비스 모델을 디자인 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고객 서비스 경험 디자인 담당자 2. CS 담당자 및 관리자

 

학습 목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사고와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2.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요구를 발굴하여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유·무형의 서비스 모델을 디자인 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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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초연결 사회의 고객서비스 (환경 현황 조사하기)
2차시 고객 유형화의 가치 (환경 현황 조사하기)
3차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경험 디자인 (환경 현황 조사하기)
4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과 디자이너
5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6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1 (사용자 관찰조사하기)
7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2 (사용자 관찰조사하기)
8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고객 정의 및 파악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9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과 디자인 콘셉트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0차시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1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11차시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2 (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12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윤곽 잡기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3차시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구체화하기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4차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분석하기)
15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결과물 발표 스킬 (결과물 발표하기)
16차시 서비스 경험 디자인을 위한 혁신과 협력
17차시 서비스 출시와 운영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90% 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