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이기는 일잘러의 제안 스킬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31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10,880원
실결제금액 110,88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1. 기술영업 및 B2B 세일즈를 위한 주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2. 기술영업을 위한 고객분석, 고객 가치 제안 등을 수행할 수 있다. 

3. 수주에 성공하는 기술영업 제안서를 작성 및 제안할 수 있다. 

학습 대상

1. IT 등 기술영업 담당자 

2. 기술영업 및 B2B 세일즈 담당자 

3. 제안 영업 담당자 

학습 목표

​1. 기술영업 및 B2B 세일즈를 위한 주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2. 기술영업을 위한 고객분석, 고객 가치 제안 등을 수행할 수 있다. 

3. 수주에 성공하는 기술영업 제안서를 작성 및 제안할 수 있다.​ 

교수 소개

*이름 김문선

*생년월일 1961.06.08

*소속 ㈜다물시스텍

학력 및 전공

동국대학교 전자공학과 1983.02.25

경력

㈜다물시스텍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위기에 직면한 영업
2차시 고객과 가치제안
3차시 비즈니스의 핵심 가치경쟁력
4차시 입찰과 제안
5차시 사전 기술영업의 이해 (제안서 작성하기)
6차시 수주 영업은 정보가 핵심 (제안서 작성하기)
7차시 의사결정권자 공략 (제안서 작성하기)
8차시 효과적인 제안요청서 분석 (제안요청서 분석하기)
9차시 제안에 성공하기 위한 고객 분석 (고객 사업계획 확인하기)
10차시 경쟁사 분석 및 수주 전략 수립 (경쟁사 제안 전략 분석하기)
11차시 제안 전략 개발 (제안서 작성하기)
12차시 제안서 기획 1 (제안서 작성하기)
13차시 제안서 기획 2 (제안서 작성하기)
14차시 좋은 제안서와 제안서 작성의 핵심 원리 (제안서 작성하기)
15차시 효과적 제안서 작성 기술 (제안서 작성하기)
16차시 이기는 프레젠테이션 전략 1 (제안서 발표하기)
17차시 이기는 프레젠테이션 전략 2 (제안서 발표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90% 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