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1. 조직 구성원에 대한 다양한 차원에서 이해도를 높인다
2. 조직 발전을 위하여 사례를 통해 조직적,개인적 측면을 이해한다.
3. 조직 구성원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리더십 이해도를 높인다.
4. 조직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배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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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대상 |
1. 조직구성원 및 임원, 관리자를 포함한 전 직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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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목표 |
1. 조직 구성원에 대한 다양한 차원에서 이해도를 높인다
2. 조직 발전을 위하여 사례를 통해 조직적,개인적 측면을 이해한다.
3. 조직 구성원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리더십 이해도를 높인다.
4. 조직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배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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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 소개 |
- |
교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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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구성원을 대하는 중요한 요소 - 감성, 인성, 공정 |
2차시 |
목표설정과 자유의지 |
3차시 |
권한위양과 차별화된 보상 전략 |
4차시 |
외적동기부여와 손실체감효과 |
5차시 |
계속 존속 조직을 위한 방법 |
6차시 |
조직 발전을 위한 방법 |
7차시 |
사람을 움직이고 성공하게 하는 것 |
8차시 |
조직의 발전과 개인의 성공 |
9차시 |
조직신뢰와 행복한 조직 |
10차시 |
구성원의 신뢰, 행복과 갈등 |
11차시 |
구성원의 관계 |
12차시 |
구성원 이해와 의사결정 |
13차시 |
무질서와 외로움, 그리고 자존심 |
14차시 |
리더를 위한 환경과 상황에 맞는 리더십 |
15차시 |
약속, 타이밍, 신체접촉효과 |
16차시 |
조직 활성화를 위한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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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구성원을 대하는 중요한 요소 - 감성, 인성, 공정 |
2차시 |
목표설정과 자유의지 |
3차시 |
권한위양과 차별화된 보상 전략 |
4차시 |
외적동기부여와 손실체감효과 |
5차시 |
계속 존속 조직을 위한 방법 |
6차시 |
조직 발전을 위한 방법 |
7차시 |
사람을 움직이고 성공하게 하는 것 |
8차시 |
조직의 발전과 개인의 성공 |
9차시 |
조직신뢰와 행복한 조직 |
10차시 |
구성원의 신뢰, 행복과 갈등 |
11차시 |
구성원의 관계 |
12차시 |
구성원 이해와 의사결정 |
13차시 |
무질서와 외로움, 그리고 자존심 |
14차시 |
리더를 위한 환경과 상황에 맞는 리더십 |
15차시 |
약속, 타이밍, 신체접촉효과 |
16차시 |
조직 활성화를 위한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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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수료조건 |
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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