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바로 쓰는 문화예술 기획전략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31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0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50,490원
실결제금액 50,49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 작품을 개발하여 계획하는 활동에 있어 관객 참여의 극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기획의 방향과 방법을 구상하여 수립할 수 있다. 

학습 대상

문화예술 기획전략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 목표

- 작품을 개발하여 계획하는 활동에 있어 관객 참여의 극대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기획의 방향과 방법을 구상하여 수립할 수 있다. 

교수 소개

-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시장환경 분석하기(시장환경분석을 위한 문화예술 개념과 범위)
2차시 시장환경 분석하기(시장환경 분석)
3차시 시장환경 분석하기(수요자 특성)
4차시 시장환경 분석하기(트렌드분석 및 문화예술시장의 수익모델 제시)
5차시 기획 수립하기(기획전략 수립을 위한 조건)
6차시 기획 수립하기(목표와 방향 설정)
7차시 기획 수립하기(기획전략수립)
8차시 기획 수립하기(기획수립)
9차시 기획서 작성하기(기획서)
10차시 기획서 작성하기(기획서 작성)
11차시 기획서 작성하기(전략 제안서)
12차시 기획서 작성하기(전략 제안서 작성)
13차시 재원 조성하기(재원 환경조사-투자자 조사분석)
14차시 재원 조성하기(재원환경분석-투자별 유형관리)
15차시 재원 조성하기(투자조성전략-투자자 형태 확정)
16차시 재원 조성하기(투자 및 후원 회원 관리 및 운영)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90% 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