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레볼루션, 기업의 미래를 설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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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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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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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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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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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1.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성을 분석하여 기업의 인재개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교육 체계 수립의 필요성을 분석하고 핵심 과제를 설정하여 기업의 교육 체계를 수립할 수 있다. 3. 기업 및 개인의 발전을 위해 학습 조직화 및 학습 운영을 계획할 수 있다. 4. 성과 향상 및 조직 개발을 위해 소통활성자, 갈등(조정)관리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5. 직장 내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
인재개발, 교육체계 수립,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의 전문성 향상 및 조직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전사원 |
학습 목표 |
1. 인재개발 전략의 필요성을 분석하여 기업의 인재개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교육 체계 수립의 필요성을 분석하고 핵심 과제를 설정하여 기업의 교육 체계를 수립할 수 있다. 3. 기업 및 개인의 발전을 위해 학습 조직화 및 학습 운영을 계획할 수 있다. 4. 성과 향상 및 조직 개발을 위해 소통활성자, 갈등(조정)관리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5. 직장 내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는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박재경 소속 : K&P Partners 경력사항 : K&P Partners 수석컨설턴트, 한국표준협회 수석전문위원, 피플인싸이트 팀장, 매경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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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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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과 21세기 인재개발 이슈 |
2차시 |
성공 가도를 달리는 조직의 인재개발 방향성 |
3차시 |
글로벌로 가는 기업교육의 체계 수립 필요점 |
4차시 |
K-직딩의 필요 역량과 보유 역량 분석 part 1. 자아인식능력 |
5차시 |
K-직딩의 필요 역량과 보유 역량 분석 part 2. 자기관리능력, 경력개발 능력 |
6차시 |
기업 교육훈련과 생애학습조직 계획의 실제 |
7차시 |
지식 경영을 위한 인재, 학습조직 구축자 |
8차시 |
스마트한 조직의 파일 체계 활용법 |
9차시 |
성장으로 가는 여정 : 목적 충실성과 와이 사이클 |
10차시 |
어서 와, 지속가능발전교육은 처음이지? |
11차시 |
ESG를 잡아라! 지속가능발전교육 접근법 |
12차시 |
롱런(long-run)하는 직장 생활을 위한 삼박자 |
13차시 |
성과 향상 200%! 지원 전략과 성과 측정 프로세스 |
14차시 |
온택트 트렌드, 워크숍 퍼실리테이션의 시작 |
15차시 |
조직 커뮤니케이션 코칭 : 통통(通) 튀는 스킬 |
16차시 |
조직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 단절 Vs. 연결 |
17차시 |
조직의 보배(寶珍), 소통활성자 & 갈등관리자 |
18차시 |
세대를 뛰어넘는 조직개발 커뮤니케이션 part 1. 협업을 위한 M세대에 대한 이해 |
19차시 |
세대를 뛰어넘는 조직개발 커뮤니케이션 part 2. 문제 해결을 위한 M세대 소통 관계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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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과 21세기 인재개발 이슈 |
2차시 |
성공 가도를 달리는 조직의 인재개발 방향성 |
3차시 |
글로벌로 가는 기업교육의 체계 수립 필요점 |
4차시 |
K-직딩의 필요 역량과 보유 역량 분석 part 1. 자아인식능력 |
5차시 |
K-직딩의 필요 역량과 보유 역량 분석 part 2. 자기관리능력, 경력개발 능력 |
6차시 |
기업 교육훈련과 생애학습조직 계획의 실제 |
7차시 |
지식 경영을 위한 인재, 학습조직 구축자 |
8차시 |
스마트한 조직의 파일 체계 활용법 |
9차시 |
성장으로 가는 여정 : 목적 충실성과 와이 사이클 |
10차시 |
어서 와, 지속가능발전교육은 처음이지? |
11차시 |
ESG를 잡아라! 지속가능발전교육 접근법 |
12차시 |
롱런(long-run)하는 직장 생활을 위한 삼박자 |
13차시 |
성과 향상 200%! 지원 전략과 성과 측정 프로세스 |
14차시 |
온택트 트렌드, 워크숍 퍼실리테이션의 시작 |
15차시 |
조직 커뮤니케이션 코칭 : 통통(通) 튀는 스킬 |
16차시 |
조직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 단절 Vs. 연결 |
17차시 |
조직의 보배(寶珍), 소통활성자 & 갈등관리자 |
18차시 |
세대를 뛰어넘는 조직개발 커뮤니케이션 part 1. 협업을 위한 M세대에 대한 이해 |
19차시 |
세대를 뛰어넘는 조직개발 커뮤니케이션 part 2. 문제 해결을 위한 M세대 소통 관계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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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80% |
1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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