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1. e-비즈니스의 개념 및 특징과 파급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2.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3. 온라인 동향을 기반으로 관련 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 최신 온라인 동향에 맞는 뉴미디어 매체를 분석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
판매직 종사자 판매 담당 임직원 전자상거래 담당자 |
학습 목표 |
1. e-비즈니스의 개념 및 특징과 파급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2.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3. 온라인 동향을 기반으로 관련 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 최신 온라인 동향에 맞는 뉴미디어 매체를 분석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 |
교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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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e-비즈니스가 뭐지?1 |
2차시 |
e-비즈니스가 뭐지?2 |
3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1 |
4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2 |
5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3 |
6차시 |
사업 기획1(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7차시 |
사업 기획2(판매계획 수립하기) |
8차시 |
사이트 기획1(사이트 개발계획 수립하기) |
9차시 |
사이트 기획2(사이트 설계하기) |
10차시 |
사이트 구축1(사이트 구축하기) |
11차시 |
사이트 구축2(기초DB 구축하기) |
12차시 |
사이트 운영1(시스템 관리하기) |
13차시 |
사이트 운영2(외부시스템 연동하기) |
14차시 |
고객 관리1(고객DB 관리하기) |
15차시 |
고객 관리2(고객등급 관리하기) |
16차시 |
사후 관리(판매후기 관리하기) |
17차시 |
시장 환경분석1(시장환경 분석하기) |
18차시 |
시장 환경분석2(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
19차시 |
기술 동향 분석1(기술 동향 분석하기) |
20차시 |
기술 동향 분석2(콘텐츠전략수립하기) |
21차시 |
마케팅 관리1(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 |
22차시 |
마케팅 관리2 |
23차시 |
디지털 마케팅 |
24차시 |
SNS 광고 구조와 전략 |
25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1 |
26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2 |
27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3 |
28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4 |
29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1(마케팅 성과측정하기) |
30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2(마케팅결과 활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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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e-비즈니스가 뭐지?1 |
2차시 |
e-비즈니스가 뭐지?2 |
3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1 |
4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2 |
5차시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3 |
6차시 |
사업 기획1(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7차시 |
사업 기획2(판매계획 수립하기) |
8차시 |
사이트 기획1(사이트 개발계획 수립하기) |
9차시 |
사이트 기획2(사이트 설계하기) |
10차시 |
사이트 구축1(사이트 구축하기) |
11차시 |
사이트 구축2(기초DB 구축하기) |
12차시 |
사이트 운영1(시스템 관리하기) |
13차시 |
사이트 운영2(외부시스템 연동하기) |
14차시 |
고객 관리1(고객DB 관리하기) |
15차시 |
고객 관리2(고객등급 관리하기) |
16차시 |
사후 관리(판매후기 관리하기) |
17차시 |
시장 환경분석1(시장환경 분석하기) |
18차시 |
시장 환경분석2(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
19차시 |
기술 동향 분석1(기술 동향 분석하기) |
20차시 |
기술 동향 분석2(콘텐츠전략수립하기) |
21차시 |
마케팅 관리1(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 |
22차시 |
마케팅 관리2 |
23차시 |
디지털 마케팅 |
24차시 |
SNS 광고 구조와 전략 |
25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1 |
26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2 |
27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3 |
28차시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4 |
29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1(마케팅 성과측정하기) |
30차시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2(마케팅결과 활용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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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70% |
2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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