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의 정석-마케팅과 광고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31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0원
실결제금액 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1.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2. 수립된 마케팅 계획 및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광고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 

3. 기업 홍보 수행 및 위기대응을 할 수 있다.​ 

학습 대상

- 마케팅 업무 종사자

- 광고 업무 종사자

- 홍보 업무 종사자​ 

학습 목표

1.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2. 수립된 마케팅 계획 및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광고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다. 

3. 기업 홍보 수행 및 위기대응을 할 수 있다.​​ 

교수 소개

-

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_트렌드 이해
2차시 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_시장 환경 트렌드 읽기
3차시 마케팅 전략 수립
4차시 마케팅 4P와 IMC(1)
5차시 마케팅 4P와 IMC(2)
6차시 포지셔닝과 마케팅
7차시 다양한 포지셔닝 전략
8차시 소비자 트렌드 분석
9차시 광고 아이템 조사하기
10차시 전략 설정하기
11차시 매체 기획하기
12차시 신매체 발굴하기
13차시 콘셉트 선정하기
14차시 광고 아이디어 도출
15차시 광고 표현전략 수립
16차시 카피라이팅하기 1.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17차시 카피라이팅하기 2. 매력적 카피 창조하기
18차시 카피라이팅하기 3.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19차시 시안 및 콘티 제작
20차시 장소 및 모델 섭외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70% 2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