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교육]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CS교육

  • 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 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학습유형
학습시작일
학습기간

31일 +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수료기준 진도 80% 이상 , 시험 2회 , 과제 1회 상세보기
교육비정가 190,960원
실결제금액 190,960원
  • 과정소개
  • 학습대상
  • 학습목표
  • 교수소개
  • 교재정보
  • 학습내용
  • 평가기준
과정 소개

1.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2.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

3.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1. 의료기관 종사자

2. 요양기관 종사자

3. 병원서비스 종사자​ 

학습 목표

1.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2.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

3.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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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 정보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2차시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3차시 서비스의 이해
4차시 고객 관계와 서비스
5차시 고객 서비스 매뉴얼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6차시 고객 상담 스킬 1 (온라인 상담하기)
7차시 고객 상담 스킬 2 (전화 상담하기)
8차시 고객 상담 스킬 3 (진료 후 상담하기)
9차시 예약 관리 1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10차시 예약 관리 2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11차시 예약 관리 3 (예약일정 관리하기)
12차시 대기 고객 관리 (대기 고객 관리하기)
13차시 안전 및 위생 관리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14차시 병원 이미지 메이킹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15차시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본원적 경쟁전략
16차시 서비스의 과학적 접근
17차시 서비스의 경영학적 접근
18차시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19차시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20차시 져주는 대화의 요령
21차시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22차시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23차시 따뜻한 고객 맞이
24차시 친근한 공감대 형성
25차시 효과적인 서비스 설명
26차시 서비스 구매제안
27차시 고객 배웅
28차시 고객 만족도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하기)
29차시 고객 중심 조직 구축 (직원 CS 교육하기)
30차시 소통하는 조직 구축 (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60% 30% 1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