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소개 |
1. 카피라이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다양한 카피의 종류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구매를 하게 하는 카피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광고 전략에 기반한 핵심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을 도출할 수 있다. |
학습 대상 |
마케팅 담당자 브랜드 매니저(BM) 광고, 홍보업체 임직원 |
학습 목표 |
1. 카피라이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2. 다양한 카피의 종류를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구매를 하게 하는 카피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광고 전략에 기반한 핵심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을 도출할 수 있다. |
교수 소개 |
- |
교재 정보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카피라이팅은 무엇인가? |
2차시 |
다양한 카피의 종류 |
3차시 |
마케팅은 무엇인가 |
4차시 |
카피와 마케팅 |
5차시 |
기업 경영과 마케팅 |
6차시 |
홍보전략 수립1(PR 목표 설정하기) |
7차시 |
홍보전략 수립2(PR 대상 선정하기) |
8차시 |
온라인 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
9차시 |
온라인 홍보2(콘텐츠 제작하기) |
10차시 |
출판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
11차시 |
출판홍보2(매체별 홍보물 제작하기) |
12차시 |
언론홍보1(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 |
13차시 |
언론홍보2(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 |
14차시 |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
15차시 |
카피 창조하기 |
16차시 |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
17차시 |
세일즈 카피의 패턴 |
18차시 |
원하는 카피의 완성 |
19차시 |
고객 지향의 카피1 |
20차시 |
고객 지향의 카피2 |
21차시 |
판매제품의 분석 |
22차시 |
광고 전략 수립1(광고 콘셉트 선정하기) |
23차시 |
광고 전략 수립2(매체전략 수립하기) |
24차시 |
광고 메시지 개발1(크리에이티브 콘셉트 설정하기) |
25차시 |
광고 메시지 개발2(광고 콘텐츠 제작하기) |
26차시 |
브랜드 기획1(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수립하기) |
27차시 |
브랜드 기획2(브랜드 네임 개발하기) |
28차시 |
브랜드 관리1(브랜드 수명주기 관리하기) |
29차시 |
브랜드 관리2(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하기) |
30차시 |
카피라이팅에 대한 조언 |
|
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카피라이팅은 무엇인가? |
2차시 |
다양한 카피의 종류 |
3차시 |
마케팅은 무엇인가 |
4차시 |
카피와 마케팅 |
5차시 |
기업 경영과 마케팅 |
6차시 |
홍보전략 수립1(PR 목표 설정하기) |
7차시 |
홍보전략 수립2(PR 대상 선정하기) |
8차시 |
온라인 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
9차시 |
온라인 홍보2(콘텐츠 제작하기) |
10차시 |
출판홍보1(운영계획 수립하기) |
11차시 |
출판홍보2(매체별 홍보물 제작하기) |
12차시 |
언론홍보1(언론 홍보계획 수립하기) |
13차시 |
언론홍보2(언론 홍보활동 전개하기) |
14차시 |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
15차시 |
카피 창조하기 |
16차시 |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
17차시 |
세일즈 카피의 패턴 |
18차시 |
원하는 카피의 완성 |
19차시 |
고객 지향의 카피1 |
20차시 |
고객 지향의 카피2 |
21차시 |
판매제품의 분석 |
22차시 |
광고 전략 수립1(광고 콘셉트 선정하기) |
23차시 |
광고 전략 수립2(매체전략 수립하기) |
24차시 |
광고 메시지 개발1(크리에이티브 콘셉트 설정하기) |
25차시 |
광고 메시지 개발2(광고 콘텐츠 제작하기) |
26차시 |
브랜드 기획1(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수립하기) |
27차시 |
브랜드 기획2(브랜드 네임 개발하기) |
28차시 |
브랜드 관리1(브랜드 수명주기 관리하기) |
29차시 |
브랜드 관리2(브랜드 포트폴리오 관리하기) |
30차시 |
카피라이팅에 대한 조언 |
|
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70% |
2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