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을 위한 4차산업 뉴노멀 CS 혁명 [30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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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환급(상시)과정이란 지원/환급금 없이 수강생 본인이 수강료를 전액 부담하는 학습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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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생이 국가지원제도 및 회사의 지원을 받지 않고 자기개발 및 스스로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100% 자비부담금으로 수강신청을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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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평가별 이수조건은 각 차시평가별 평가 80%, 학습진도율 20%로 하여 총 득점의 70점이 넘어야 평가이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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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차시평가가 이수가되어야 수료조건에 충족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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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별 평가의 각 평가별 응시횟수는 6회(재응시 5회)이며 재응시 3회차에는 해당 차시 진도를 재수강해야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과정 소개 |
뉴노멀 시대에 맞춘 CS의 방식과 서비스 전략을 학습하고, 고객만족의 위한 성공전략 습득 |
학습 대상 |
4차 산업혁명에 변화하는 CS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
학습 목표 |
4차 산업의 발달과 CS 서비스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해한다. 서비스 수익 체인 고리를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이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고객 분석의 방법과 고객 충성도 상승을 위한 고객 만족 필수 법칙을 이해한다. CS 서비스에 4차 산업의 기술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다. |
교수 소개 |
허지욱 |
교재 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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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4차 산업시대! CS는 더 이상 친절서비스가 아니다! |
2차시 |
CS는 4차 산업까지 어떻게 발전해 왔을까 |
3차시 |
CS 개론으로 보는 고객관계 전략 및 교류 분석 |
4차시 |
고객 중심 경영을 4차 산업에 반영하다-1 |
5차시 |
고객 중심 경영을 4차 산업에 반영하다-2 |
6차시 |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발전하는 CS-1 |
7차시 |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발전하는 CS-2 |
8차시 |
서비스를 이해해야 고객을 이해할 수 있다 |
9차시 |
4차 산업 CS를 위한 서비스 전략 기초-1 |
10차시 |
4차 산업 CS를 위한 서비스 전략 기초-2 |
11차시 |
고객 분석이 CS의 시작이다-1 |
12차시 |
고객 분석이 CS의 시작이다-2 |
13차시 |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1 |
14차시 |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2 |
15차시 |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3 |
16차시 |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1 |
17차시 |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2 |
18차시 |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3 |
19차시 |
고객 만족 필수 법칙을 찾아라-1 |
20차시 |
고객 만족 필수 법칙을 찾아라-2 |
21차시 |
고객 만족 CS를 위한 성장 노하우-1 |
22차시 |
고객 만족 CS를 위한 성장 노하우-2 |
23차시 |
고객 만족 CS를 위한 성장 노하우-3 |
24차시 |
CS 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성공 전략-1 |
25차시 |
CS 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성공 전략-2 |
26차시 |
CS 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성공 전략-3 |
27차시 |
4차 산업에 스며든 CS 스토리 - 인공지능1 |
28차시 |
4차 산업에 스며든 CS 스토리 - 인공지능2 |
29차시 |
4차 산업에 스며든 CS 스토리 - 빅데이터 |
30차시 |
4차 산업에 스며든 CS 스토리 - 스마트 헬스케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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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내용
차시 |
내용 |
1차시 |
4차 산업시대! CS는 더 이상 친절서비스가 아니다! |
2차시 |
CS는 4차 산업까지 어떻게 발전해 왔을까 |
3차시 |
CS 개론으로 보는 고객관계 전략 및 교류 분석 |
4차시 |
고객 중심 경영을 4차 산업에 반영하다-1 |
5차시 |
고객 중심 경영을 4차 산업에 반영하다-2 |
6차시 |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발전하는 CS-1 |
7차시 |
고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발전하는 CS-2 |
8차시 |
서비스를 이해해야 고객을 이해할 수 있다 |
9차시 |
4차 산업 CS를 위한 서비스 전략 기초-1 |
10차시 |
4차 산업 CS를 위한 서비스 전략 기초-2 |
11차시 |
고객 분석이 CS의 시작이다-1 |
12차시 |
고객 분석이 CS의 시작이다-2 |
13차시 |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1 |
14차시 |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2 |
15차시 |
고객 만족을 위한 CS 경영의 원칙-3 |
16차시 |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1 |
17차시 |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2 |
18차시 |
CRM을 알아야 CS에 힘이 생긴다-3 |
19차시 |
고객 만족 필수 법칙을 찾아라-1 |
20차시 |
고객 만족 필수 법칙을 찾아라-2 |
21차시 |
고객 만족 CS를 위한 성장 노하우-1 |
22차시 |
고객 만족 CS를 위한 성장 노하우-2 |
23차시 |
고객 만족 CS를 위한 성장 노하우-3 |
24차시 |
CS 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성공 전략-1 |
25차시 |
CS 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성공 전략-2 |
26차시 |
CS 경영을 통한 고객 만족 성공 전략-3 |
27차시 |
4차 산업에 스며든 CS 스토리 - 인공지능1 |
28차시 |
4차 산업에 스며든 CS 스토리 - 인공지능2 |
29차시 |
4차 산업에 스며든 CS 스토리 - 빅데이터 |
30차시 |
4차 산업에 스며든 CS 스토리 - 스마트 헬스케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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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평가비율 |
- |
70% |
20% |
10% |
- |
수료조건 |
8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60점 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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